ABOUT MATERIAL
HAW는 지속가능한 미래와 변함없는 가치를 Recycled Material, Rescued Material과 함께합니다.
HAW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재활용 자원 중의 하나인 PET를 100% 원료로 사용하여 만든 REGEN 원단을 사용합니다.
PET를 활용한 친환경 원사라고 해도 그 품질은 일반 섬유 제품과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생산 과정에도 친환경 기술이 적용되어 플라스틱 재활용을 통한 자원 절약과 함께 탄소배출도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원사 1톤(t)을 생산할 때마다 50년 수령의 나무 136그루가 1년간 흡수하는 양과 같은 수준의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REGEN 생산 공정의 과정 상 PET를 일일이 수거하고 세척하는 등의 많은 수고와 공정, 그리고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생산 과정으로 그에 따른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HAW는 깨끗한 오늘, 그리고 내일을 만드는 움직임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100% REGEN 원사를 사용한 원단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HAW는 여러가지 이유들로 안타깝게 쓰임새를 잃어버린 원단을 찾아내고 재가공하여 새롭게 쓰일 수 있도록 고민합니다.
세계의 많은 패션 브랜드에서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 기존에 만들어진 원단을 계속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은 매 시즌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수 많은 옵션들의 원단을 개발하여 사용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만들어진 원단들 중에는 기능상에는 전혀 문제가 없어도, 단순히 색상이 조금 달라서 혹은 브랜드 내부 정책의 변경 등으로 인해 개발되었지만 사용되지 못하는 원단들이 매년 쌓여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사용되지 못하는 원단들은 애초 만들어진 쓰임새를 잃어 버려질 위기에 처하게 되며 폐기될 경우 또다른 환경오염 문제를 가져옵니다.
HAW는 이렇게 쓰임새를 잃어버린 원단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Rescued Material'이라는 프로젝트를 세계 굴지의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원단을 개발,생산하는 원단 전문업체와 함께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조되는 원단들의 특성 상 대량 생산이 아닌 제한적인 수량만이 생산되기 때문에 희소성이 있어 이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HAW의 완제품 또한 소장가치를 지닙니다.